F 개인정보 처리방침 - (주)네오팝

개인정보 처리방침

NEOPOP의 게임을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EOPOP(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이하 '개인정보' 또는 '데이터')가 어떻게 보호되고 처리되고 있는지를 투명하게 이용자에게 공개함으로써 회사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회사의 모바일 게임 및 관련 서비스에 적용되며, 본 문서에서는 이를 ‘서비스’라 통칭합니다. 

회사는 규제나 법률이 변경될 경우 관련 내용을 반영하기 위해 정책을 변경합니다. 정책을 중대하게 변경할 경우, 팝업 화면 또는 공지 사항 등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합리적인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A.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문의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관한 문의 사항 또는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각각의 서비스에 존재하는 고객지원 기능을 통해 연락하시면 보다 신속하게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다음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연락처를 통해 직접 연락하실 수도 있습니다.

• 성명 : 나영귀

• 직책 : 업무지원팀

• 연락처 : 010 - 4762 - 1815

• 이메일 : supermooncompany@gmail.com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4



B. 회사는 적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주는 귀하가 사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용자로부터 직접 수집>

• 계정연동 정보(게임 계정이 연동되는 플랫폼 이용자 식별 정보, 이메일)

• 게임이 구동되는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결제 검증 정보

• 이용자가 설정한 이름 및 태그

• 고객지원 기록(이메일)

• 귀하가 동의한 경우 동의 받은 목적을 위해 귀하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수집하는 정보>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하는 장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정보, OS 정보, 접속 국가, IP 주소 및 모바일 장치 식별 정보, 광고 ID(ADID, IDFA)

• 회사가 쿠키 및 유사한 기술을 통해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F 섹션 참고)

• 게임 플레이 데이터, 구매 및 서비스 내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 작용과 같은 서비스 사용에 대한 데이터


<협력사로부터 수집>

• 타사 도구를 서비스와 연결할 경우 수신되는 데이터(Facebook, Google 등 SNS 로그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 정보

• 게임이 구동되는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정보 또는 결제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제공되는 정보(결제 검증 정보 등)

• 회사가 귀하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광고 및 분석 목적의 정보(설문 조사 등)



C. 개인정보는 명확하고 적법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개인정보로 취급합니다. 또한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만 데이터를 보관합니다.


<서비스의 운영>

• 계정 생성 (사용자 식별) 및 계정 연동, 이용자의 회사 게임 서비스 사용

• 결제 검증 및 확정

• 서비스 관련 고지 내용의 발송

• 귀하의 의견 및 문의에 대한 답변 

• 업데이트, 보안 경고 및 지원 메시지 등의 관련 정보를 귀하에게 발송

• 불량 이용자 방지 (게임내 환불 남용 등)


<개인별 맞춤 광고>

본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이메일 포함) 귀하에게 개인별 맞춤 광고를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당사는 다음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와 관련해서 귀하가 열람하는 콘텐츠 및 귀하의 온라인 행동에 대한 추적

• 당사의 광고 및 서비스의 제공, 대상자 선정 및 개선

* 개인별 맞춤 광고의 수신 거부 방법에 관한 정보는 아래 'F. 섹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서비스 유지>

서비스와 그 소셜 기능을 안전하고 공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그리고 그 외에 허용되는 이용행위를 보장하기 위해, 당사는 다음을 목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적법한 이해관계가 있습니다.

서비스 및 그 소셜 기능의 이용에 대한 분석 및 모니터링

사기 행위를 저지른 플레이어, 또는 비매너 플레이어에 대한 조치

* 위와 같은 모든 경우 및 목적과 관련해, 당사는 수집된 모든 정보를 분석하고, 정리하며, 분류할 수 있습니다.



D. 개인정보는 목적을 벗어난 제3자에게 공유 되거나 판매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데이터를 제3자와 공유하거나 판매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회사는 통계정보 및 공공연한 정보와 같은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회사는 이메일 발송, 경품 배송,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를 위탁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러한 위탁 업무와 관련해서 회사는 제3자와 서면 계약서를 체결할 것이며, 해당 계약서 안에 여러 가지 개인정보보호 조치에 대해 명시 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이러한 데이터 공유를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 서비스를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정보를 공유하고 열람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의 서비스 제공자>

당사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협력사를 이용합니다. 이러한 협력사들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호스팅, 플레이어 지원, 광고, 분석 및 사기 방지 등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오로지 회사의 지침에 따라서만 귀하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기타 회사 및 공공기관>

결제를 검증하고(결제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 사기 및 불법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는 적법한 요청에 따라 공공 당국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및 소셜 미디어 협력사>

본 서비스에는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도구,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한 기능 및 인게임 광고 등, 당사의 협력사로부터 제공된 기능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협력사들의 목록은  'F. 섹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협력사는 귀하의 활동 및 귀하의 장치에 관한 정보(IP 주소, 모바일 식별자, 방문한 페이지(들), 위치, 일시 등)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가 귀하에 관해 수집한 정보를 제3자 광고 협력사와의 사이에서 종합하고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협력사들은 자사의 네트워크 내에서 귀하가 제3자 서비스를 방문할 때 귀하에게 타겟 광고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러한 정보(및 다른 서비스로부터 수집된 유사한 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사는 자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운영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통상적으로 "관심 기반 광고" 또는 "온라인 행동 기반 광고"라고 불립니다. 귀하의 개인정보가 제3자 광고 협력사와 공유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F. 섹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 개인정보는 적법한 보유 기간 동안 이용 후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유지하는 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기술적으로 복구가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F. 사용자는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및 유사한 기술>

쿠키는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웹사이트가 컴퓨터에 저장하는 정보의 일부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수집하는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는 정책에 따라 회사와 이용자에게 서로간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를 보낼 때마다 컴퓨터가 경고하도록 선택하거나 모든 쿠키를 끄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마다 약간 설정 방법이 다르므로 브라우저 도움말 메뉴를 통해 쿠키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쿠키를 끄면 게스트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많은 기능에 접근 할 수 없으며 일부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는 서버 또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에 할당된 고유 번호입니다. 회사는 시스템 관리, 집계 정보 보고, 사이트 추적, 보안 목적 또는 서버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IP 주소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맞춤형 광고>

온라인 맞춤형 광고란, 이용자의 온라인 이용 형태, 접속 기록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 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이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수신 거부는 Android 또는 iOS 장치의 개인정보 설정을 확인해서, “앱의 추적 요청 허용”을 끄거나, "광고 추적 제한"(Apple iOS) 또는 "관심 기반 광고 수신 거부"(Android)를 선택함으로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관심 기반 광고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광고사업자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옵트아웃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oogle Admob 개인정보 보호정책: https://policies.google.com/privacy

 • Facebook Audience Network 개인정보 보호정책: https://www.facebook.com/about/privacy

웹 브라우저의 경우, 아래 광고 추적 제한 사이트를 방문하여 특정 추적을 제한하도록 브라우저 Opt Out 설정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 http://www.aboutads.info/choices

 • http://www.youronlinechoices.eu

 

 

G. 회사는 귀하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데이터 접근권 및 제공 받을 권리>

이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와 관련하여 어떻게 처리되는지 회사에 확인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관련된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귀하가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전자적 형식으로 준비된 귀하의 개인정보 사본을 귀하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처리 제한권>

• 이용자는 특정 경우 더 이상 데이터가 처리되지 않도록 처리 제한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 마케팅 이메일 및 기타 직접 마케팅 통신의 수신 거부: 귀하는 해당 통신물에 기재된 안내에 따르거나, 귀하의 인게임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당사로부터 제공되는 마케팅 이메일 등의 판촉 통신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푸시 알림: 회사는 당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귀하에게 푸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언제든지 귀하의 모바일 장치상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이러한 유형의 통신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이동권>

이용자는 제3자에게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 회사의 사업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이용자가 요청한다면 회사는 이용자의 가장 기본적인 계정 정보가 담긴 데이터 사본을 제공할 것입니다.


<데이터의 삭제권>

이용자는 (1) 이용자의 마케팅 정보 또는 (2) 서비스의 계정 정보를 삭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계정은 탈퇴 요청 후 7일의 유예기간이 지나면 완전히 삭제 됩니다. 삭제 후에는 모든 게임 정보, 계정 이력 등 모든 것이 삭제되며 보유했던 자산의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당사는 (a) 비즈니스, 시스템 및 사용자를 사기 행위로부터 보호하고, (b) 기존 기능을 손상시키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필요한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d) 적법한 절차에 따른 법 집행 요청을 준수하고, (e) 과학적이거나 기타 목적을 위해, (f)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데이터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요구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나 조치로 인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차단될 수 있습니다. 

*비고: 캘리포니아 거주자는 추가 권한을 가질 수 있습니다. K. 부록 (캘리포니아 지역주민을 위한 프라이버시 권리) 섹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귀하의 권리>

귀하는 현지 법률에서 요구하는 이용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귀하는 귀하의 정보를 정정 및 삭제시킬 수 있는 권리, 그리고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반대하거나 이를 제한할 수 있는 권리 또한 갖습니다. 귀하는 언제든지 귀하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합리적인 일정 내에 이용자의 요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만족스럽게 처리해 드리지 못하여 미해결된 개인정보 보호 또는 정보 사용에 관한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귀하는 귀하의 현지 개인정보 보호 당국에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H. 회사는 데이터의 무결성과 보안을 유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처리함에 있어서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안 조치를 취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은 그 성격에 따라 완벽히 안전한 환경이 아니며 보안 위험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시스템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합리적인 노력을 꾸준히 할 것입니다.



I. 아동(자녀)의 데이터는 각별히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 (현지 법률에서 요구하는 연령)에 대한 데이터를 보호해야 할 특별한 의무가 있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회사 서비스의 대부분(온라인, 모바일 및 기타)은 일반 대중을 위한 것이며, 의도적으로 아동에게 어떠한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게임 연령 등급에 미달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차단할 것입니다. 만약 부모님들께서 자녀가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한 경우, 메일 및 채팅, 온라인 그룹과 같은 일반 대중들이 이용하는 통신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고 다른 이용자들에게 정보가 공개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모님들은 자녀의 개인정보가 무단으로 수집되었다고 판단되면 회사에 연락하여 자녀의 데이터 삭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정책과 일관된 방식으로 보안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정책이 변경 될 경우 합리적인 방법으로 부모 및 자녀에게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J. 의견 및 문의사항

회사의 데이터 보호와 관련된 질문이나 의견이 있는 경우 이메일 : supermooncompany@gmail.com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정기적으로 규제 및 법률 준수를 검토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지침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식으로 문의사항이 접수되면 의견을 제시한 이용자에게 연락하여 적극적으로 후속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회사와 직접 해결할 수 없는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현지 데이터 보호 기관을 포함한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겠습니다.



K. 한국 거주자의 추가 권리

<개인정보의 파기>

당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처리 목적이 제한되도록 해당 개인정보를 분리합니다."

한국지역 유저의 경우, 한국의 관련 법률에 따라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한국 거주자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웹사이트 방문기록)는 보유기간이 3개월입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보유기간이 3년입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은 보유기간이 5년입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기간이 5년입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당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그 외 기록, 인쇄 자료, 서면, 또는 기록 장치의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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